반응형

2025/08 3

제주살이 일기 #19_ 연북정의 노을, 유배 선비들의 그리움을 떠올리다

제주 조천관과 연북정, 그리고 관탈도. 조선시대 유배 선비들이 임금을 그리워하던 역사의 자리에서, 오늘은 고즈넉한 노을을 마주합니다.⸻조천관&연북정, 임금을 향한 충정의 자리오늘 저녁, 제주의 동쪽에 있는 조천의 **연북정(戀北亭)**에 올랐습니다.바다는 노을이 물들고, 파도는 잔잔히 여름의 끝자락을 흔들고 있었습니다.연북정은 조선시대 조천관(朝天館) 옆에 세워진 정자입니다. 조천관은 중앙 관리와 중국 사신들을 맞이하던 **객관(客館)**으로, 조천포구는 당시 제주와 육지를 잇는 중요한 관문이었다고 합니다.연북정은 단순한 정자가 아니라, 유배 선비들이 북쪽 한양을 향해 절을 올리며 충정과 그리움을 표현하던 장소였습니다.⸻관탈도, 바다 위에서 올린 마지막 절그 길목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전해집니다. 바로 ..

제주살이 2025.08.19

제주살이 일기 #18_ 제주살이 8개월, 여름 일상 기록|도두동 노을 달리기·다가미 김밥·서귀포 휴가

제주살이 8개월 차, 여름 일상 기록. 도두동·삼양동 해안도로 달리기, 다가미 김밥·기름떡, 서귀포 리조트 휴가와 이중섭 미술관까지. 제주 여름 여행 팁!————-안녕하세요?제 개인 건강검진 이후 다소 분주했는데, 오늘은 그간의 제주살이 여름 일상을 한 번 정리해 봅니다.특별한 이벤트는 없지만, 그저 삶의 단편들이 모여 하나의 기록이 되니까요. 최근의 운동, 먹고사는 것들, 그리고 짧은 여름휴가 이야기입니다.⸻One, 운동 – 노을과 함께 달리기제주에서 걷고 달리기 이야기입니다. 저녁에 집 근처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뛰기도 하지만, 더 자주 가는 곳은 도두동과 삼양동 해안도로입니다.공기와 경치가 좋아 달리는 사람들도 많고, 무엇보다 저녁노을을 보며 달릴 때의 감각이 참 특별합니다.파도소리와 바람을 배경으로..

제주살이 2025.08.16

45일 만에 5kg 감량! 나의 루틴

“다이어트는 결심보다 계기가 중요하다”저는 이번에 45일 만에 5kg을 감량을 경험했습니다.그 시작은 다름 아닌 최악의 건강검진 결과였죠. 오늘은 건강검진 후 시작한 나의 체중 감량 루틴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.⸻1. 건강검진 결과, 인생의 경고등이 켜지다올해 건강검진에서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. • 의사 상담 필요: 대사증후군,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등 3가지 • 주의 관찰: 비만, 당뇨, 동맥경화, 지방간, 감마-GTP 상승 등 8가지예전 같으면 ‘술 좀 줄여야겠다’ 정도로 넘겼을 겁니다.하지만 이번엔 달랐습니다.**“이대로 가면 진짜 위험하다”**는 생각이 들었고, 곧바로 실행 계획을 세웠습니다.이번엔적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.의도적으로 스스로에게선언도 하고,건강을 지키기 위한계획도 구체화하였습니다..

도전하는 삶 2025.08.15
반응형